반응형
주요연구과제
- 능동형 저탄소 도로기술 및 정책 개발 - 고속도로 이용의 효율성 증대를 위한 고속 축하중 측정 시스템 개발 - 고속도로 교통정책 의사결정 지원시스템 개발 - 경부고속도로 오산-양재 구간 리모델링 방안 구상 - 표지판 종합개선 지원기술 - 고속도로 교통사고 사상자 반감을 위한 교통안전 추진전략 개발 - 고속도로건설의 경제적 효과 분석 - 네트워크 효율성 측정을 통한 고속도로 관리전략 수립 - 교량하부 화재발생원에 대한 내화방안 및 기준수립 - 고속도로 취약사면 재난예방적 상시관리체계 구축방안 - 고속도로 교통소음 통합관리시스템 구축을 위한 음원모델 개선 - 폐고속도로의 생태복원기준 설정 - 휴게소 오수처리시설 설계용량 산정기준 개선방안 - 고속도로 토석류 위험지 분석기법개발 및 적용기준 - 콘크리트 교량 바닥판의 내구수명 증진방안 - 고품질 아스팔트 포장의 정밀시공을 위한 현장밀도관리 시스템 구축 - 포장 장기공용성 조사를 통한 고속도로 포장의 공용성 DB 구축 - 북한도로 사업추진 기반강화 - 스마트하이웨이사업 시범도로 구축 - 현장 기술지원 총괄 - 고압착된 풍화토 지반위에 직접기초의 안치방안 검토 - 차량탑재형 GPR을 이용한 교량 바닥판의 유지관리 - 고속도로 현장 아스팔트 포장 다짐관리 현장지원 - 소음 민원조사 및 방음벽 설치 검토 - 저토피구간(2.14m, 3.38m)에서 터널굴착중 안정성 확보를 위한 보강 |
다운로드 페이지
한국도로공사
반응형
'토목일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철골 내화 피복 공법 (0) | 2010.06.06 |
---|---|
자연형 하천공법 (0) | 2010.04.20 |
궤도 장비별 제원 (한국철도시설공단) (0) | 2010.04.09 |
화약류 사용절차 및 방법 (0) | 2010.04.07 |
중앙분리대 형식별 비교 (2) | 2010.03.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