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주요연구과제


 - 능동형 저탄소 도로기술 및 정책 개발

 - 고속도로 이용의 효율성 증대를 위한 고속 축하중 측정 시스템 개발

 - 고속도로 교통정책 의사결정 지원시스템 개발

 - 경부고속도로 오산-양재 구간 리모델링 방안 구상

 - 표지판 종합개선 지원기술

 - 고속도로 교통사고 사상자 반감을 위한 교통안전 추진전략 개발

 - 고속도로건설의 경제적 효과 분석

 - 네트워크 효율성 측정을 통한 고속도로 관리전략 수립

 - 교량하부 화재발생원에 대한 내화방안 및 기준수립

 - 고속도로 취약사면 재난예방적 상시관리체계 구축방안

 - 고속도로 교통소음 통합관리시스템 구축을 위한 음원모델 개선

 - 폐고속도로의 생태복원기준 설정

 - 휴게소 오수처리시설 설계용량 산정기준 개선방안

 - 고속도로 토석류 위험지 분석기법개발 및 적용기준

 - 콘크리트 교량 바닥판의 내구수명 증진방안

 - 고품질 아스팔트 포장의 정밀시공을 위한 현장밀도관리 시스템 구축

 - 포장 장기공용성 조사를 통한 고속도로 포장의 공용성 DB 구축

 - 북한도로 사업추진 기반강화

 - 스마트하이웨이사업 시범도로 구축

 - 현장 기술지원 총괄

 - 고압착된 풍화토 지반위에 직접기초의 안치방안 검토

 - 차량탑재형 GPR을 이용한 교량 바닥판의 유지관리

 - 고속도로 현장 아스팔트 포장 다짐관리 현장지원

 - 소음 민원조사 및 방음벽 설치 검토

 - 저토피구간(2.14m, 3.38m)에서 터널굴착중 안정성 확보를 위한 보강



다운로드 페이지


한국도로공사

반응형

'토목일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철골 내화 피복 공법  (0) 2010.06.06
자연형 하천공법  (0) 2010.04.20
궤도 장비별 제원 (한국철도시설공단)  (0) 2010.04.09
화약류 사용절차 및 방법  (0) 2010.04.07
중앙분리대 형식별 비교  (2) 2010.03.1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