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핑거조인트(Finger Joint)

일반적인 Finger Joint와 형태는 비슷하나 일정한 간격으로 Finger의 길이를 다르게 하여 충격력을 분산시키는 구조로 설계되어 저소음, 평탄성, 내구성을 획기적으로 향상 시킨 제품이다. 특히, 고정용 Bolt가 Socket 형식으로 설계되어 간편하게 교체가 가능하며 Over Lay시 신축이음장치의 높이 조정이 가능한 특성이 있다.

1. 형식
2개의 핑거형식의 금속제 몸체가 각각의 구조물에 고강도 볼트 및 Wing Hoop로 설치되는 형식으로 핑거 길이가 일정 간격 차등 적용
2. 주행성
소음이 적고 주행성능이 우수함
3. 결합 및 하중 전달
조인트 자체의 하부구조가 Angle 및 Wing Hoop로 교량 상판의 배근 철근과 결속되어 하중 분산 전달
4. 제품의 단위길이
신축이음장치 자체 하부 구조물은 교량폭과 같은 길이이며 상부 핑거부는 1-2m 단위로 제작, 설치됨
5. 내구성 및 안전성
차륜과 접촉면이 핑거에 분산되어 내구성과 안전성 우수
6. 유지·보수
상부 핑거판 교체 가능하여 보수에 용이
7. 방수성
핑거와 레일이 Bolt고정으로 Rubber Seal을 압착하므로 방수성이 우수


레일조인트(Rail Joint)

Modular식 Rail Joint로서 하부 지지대에 의한 단순보지지방식으로 하중지지능력이 탁월하고, 특히 종래의 조립형 Rail을 일체형 Rail로 개량, Rail 단면적을 키움으로써 동하중(충격력)과 피로하중에 대한 내구성 및 안전성을 향상시켰으며, 국내외 장대교량에 적용되어 그 기능과 품질을 높이 평가받고 있는 제품이다.

 

1. 형식
강제레일과 하중지지 서포트바

2. 주행성
신축량이 큰 경우 (NO 100이상) 소음과 충격이 크고 주행성이 다소 미흡

3. 결합 및 하중 전달
하부구조가 Wing Hoop로 구성되어 슬라브 배근 철근과 결속하여 하중분산

4. 제품의 단위길이
운반 가능한 형태로 도로폭과 같은 길이로 제작


주식회사 에스코알티에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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