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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인아라뱃길 사업계획
사업개요
시행주체 : 한국수자원공사
사업기간 : 2009년 ~2011년
총사업비 : 2조 2,500억원(본사업 16,200, 배후단지 6,300억원)
시설계획
구 간 : 인천 서구 경서동(서해)~서울 강서구 개화동(행주대교)
주운수로 : 운하 18km(폭 80m, 수심 6.3m) * 방수로 14.2km 포함
터 미 널 : (인천) 284만㎡, 갑문 3기 (김포) 198만㎡, 갑문 1기
배후단지 : (인천) 108만㎡(32.7만평)/ (김포) 74.6만㎡(22.6만평)
대상선박 : RS선박(250TEU)
물동량 : 컨테이너, 철강, 자동차, 바다모래 등에 대해 산정
구분 |
컨테이너 |
철 강 |
자동차 |
해 사 |
여 객 |
’30년기준 |
93만TEU |
57만톤 |
60천대 |
1,009만톤 |
63만명 |
주운수로 및 대상선박
주운수로 |
대상선박 |
방수로 바닥 추가굴착 (평균1.6m)으로 선박운항 수심 확보 |
바다/하천 겸용선박(Sea/River) - R/S-2급(길이135×폭16×흘수4.5) - 평균 160TEU, 최대 250TEU 운반 |
|
|
터미널
인천T |
규 격 |
규 모 |
비 고 |
컨테이너 |
10,000 DWT |
3선석 |
|
철 강 |
7,500 DWT |
2선석 | |
해 사 |
호퍼선 3,000㎥ |
5선석 | |
자 동 차 |
1,000 대 |
1선석 | |
여 객 |
500명/일 |
2선석 | |
갑문시설 |
28.5 × 250(210)m14.5 × 35m |
2기1기 | |
면 적 |
284만㎡ |
김포T |
규 격 |
규 모 |
비 고 |
컨테이너 |
4,000 DWT(250TEU R/S 선) |
4선석 |
|
철 강 |
- |
- | |
자 동 차 |
- |
- | |
여 객 |
1,000명/일 |
5선석 | |
여 객 |
500명/일 |
2선석 | |
면 적 |
28 | ||
해사부두 |
S/R선 2,250㎥ |
5선석 |
횡단교량 현황
교량명 |
환경교 |
백석교 |
시천교 |
목상교 |
다남교 |
귤현교 |
귤현대교(기시행) |
상야교 |
쓰레기수송교 |
굴포교 |
전호교 |
전호대교 |
시행기관 |
국가 |
지자체(인천시) |
국가 |
국가 |
국가 |
국가 |
국가(도로공사) |
국가 |
국가 |
국가(서울청) |
국가 |
지자체(김포시) |
http://www.mltm.go.kr/USR/WPGE0201/m_19463/DTL.js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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