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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콩, 마카오, 광둥성은 강주아오교에 대하여 2008년 3월 홍콩 50.2%, 광둥성 35.1%, 마카오 14.7%의 비율로 사업비를 부담하기로 합의한 바가 있다.

약 6조원이 투입될 강주아오대교 건설 계획은 홍콩, 마카오, 주아히 등 주강 삼각주를 단일 경계권으로 묶는 '그랜드 플랜'의 핵심이다.

홍콩 정부가 강주아오대교 건설계획을 승인하였고 이제 중국 경제 정책을 총괄하는 기구인 국무원 산하 국가개발개혁위원회의 승인절차만 남았다.

해저터널 구간 6.7km를 포함해 29.6km의 강주아오 대교는 빠르면 올해안에 착공, 오는 2015년께 완공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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