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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량점검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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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치목적
  신설교량과 기존교량의 주기적인 점검과 유지관리가 매우 중요하므로 교량의 가설위치,교차조건, 구조형식, 교폭, 하부지지 조건을 감안하여, 주요 구조부를 교통제한 없이 상시 점검이 가능토록 출입시설 및 점검시설을 설치하여 구조물 각 부위의 기능상태,노후도,결함 등의 확인 점검과 유지보수를 실시하여 교량관리를 효율성을 높이고자 함.
 
설치근거
  시설문의 안전관리에 관한 특별법 제35조 2항, 건설기술관리법 시행령 제38조 6항, 건설공사 부실방지를 위한조치


  - 시설물을 설계하는 자는 건설교통부령이 정하는 당해 시설물의 유지관리에 필요한 부대시설을 설계에
     포함시켜야 한다
  - 유지관리용 게단 및 난간
  - 유지관리용 통로
  - 기타 유지관리에 필요한 부대시설
 

 점검로 주요사양
NO 구분 SPEC  
1 형식 WALK WAY방식  
2 통로폭 0.7 1.0 M  
3 시설하중 40 80 kg/mNO  
4 재하중 400kg/m2  
5 앙카볼트 콘크리트타설 전 콘크리트타설 후  
SET앙카
케미칼 앙카
L앙카볼트 M20 M25
SUS 304
6 재질 알미늄(AC7a , 6061 T6)
스텐레스(SUS 304)
강재( SS400 용융아연도금)
 
 
 

  알미늄 점검로

  1) 모든 자재가 알루미늄이므로 내부식성이 월등하다.
  2) 현장에서는 용접이 없이 조립한다
  3) 현장조립으로 공기가 단축된다.
  4) 미관이 수려하다.
  5) 경량으로 운반이 쉽고 작업이 편리하다
  6) 유지보수가 간편하다.
 

 스텐레스 Type

  1) 모든 자재가 스텐레스이므로 내부식성이 좋다.
  2) 용접공정의 비율이 공장 85% 현장 15%로 현장용접을 최소화 하였다
  3) 내구성이 높아 수명이 길다.
  4) 외관이 수려하다.
  5) 현장에서 수정작업이 용이하다.
  6) 재료비가 다소 고가이다.
 

 강재 Type 

  1) 주요재료가 강재(용융아연도금) 이므로 제작공정이 90%이상이 공장에서 이루어 지므로 현장에서는
      조립만 하는 공정이다.
  2) 공사비가 저렴하다.
  3) 자재의 수급이 원활하다.
  4) 현장에서 수정작업이 곤란하다.
  5) 중량이 무거워 작업이 어렵다.
  6) 해안가 등 부식이 염려되는 부분에는 적합하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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