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남양주진접2 역세권 특별계획 개요

 

특별계획구역 범위(파란색)

위치 : 남양주진접2 공공주택지구 내 주상복합용지(M1~M4), 상업용지(상업1~6), 근린생활시설용지(근생4~5), 주차장용지(8), 광장(1~2), 공공공지(3~18)

면적 : 188,148

 

남양주 진접2지구 위치도

반응형


관련기사 (LH, 남양주진접2 역세권 복합개발 컨셉 마련한다., 2023. 03. 08)

LH, 남양주진접2 역세권 복합개발 컨셉 마련한다

- 풍양역 일대 주거·상업·업무 등 복합공간 개발 위한 연구용역 착수
- 철도 유휴공간 활용 방안, 사업 공모 지침 및 가이드라인 등 마련
- 오는 24년까지 연구용역을 마친 후 역세권 복합개발 사업자 공모 추진

 

역세권 복합개발 연구용역 착수

LH는 남양주진접2 공공주택지구 내 개설 예정인 풍양역 일대를 주민을 위한 복합공간으로 개발하기 위해 남양주진접2 역세권 특별계획구역 사업화방안 연구용역을 본격 시작한다고 밝혔다.

남양주진접2 지구는 지난 ’187월에 지구지정된 공공주택지구로 10,198호의 주택이 공급된다.

남양주진접2 지구에는 지하철 4호선 연장선인 진접선의 풍양역이 개설될 예정으로, 지하철 9호선과 연결되는 서울강동~하남~남양주 간 광역철도가 남양주진접2 지구까지 연장되면서 풍양역은 더블역세권이 됐다.

이에 따라, 진접선 및 광역철도를 이용하는 경우, 서울강북 및 강남까지 15~25분 만에 도달할 수 있어 도심접근성이 매우 뛰어나고, 대규모 신도시가 연접해 개발되고 있는 잠재력이 높은 지역이다.

 

복합개발 컨셉 및 방향

LH이번 연구용역을 통해 풍양역 일대에 주거·상업·업무·환승 기능이 어우러지고 지역주민이 소통·교류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 수 있도록 개발 컨셉과 기본구상 방향을 마련한다.

ㅇ 지하철역과 주변 광장 및 상업시설을 유기적으로 연계해 지역 내 명소를 만들고, 철도 등 교통 인프라에 의해 만들어진 유휴공간을 용해 지역 커뮤니티 공간을 만들 수 있는 방안을 연구하는 한편,

민간과 공공이 함께 만드는 도시를 목표로, 사업 공모 구역과 공모 방식 등을 검토해 특별계획구역 사업자 공모 지침 및 설계 가이드라인도 이번 용역을 통해 마련할 예정이다.

 

향후 계획

LH는 오는 ’241월까지 연구용역을 진행한 이후 역세권 특별계획구역 사업자 공모를 통해 사업을 본격 시작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남양주진접2 지구는 지난 ’2011월에 조성 착공해 현재 문화재 조사를 진행 중이며, 지난 ’217월과 ’2212월에 1,907호에 대한 사전청약이 실시됐다.

신경철 LH 국토도시개발본부장은 이번 연구용역을 통해 더블역세권 강점을 활용해 공공과 민간의 역할이 어우러진 창의적인 개발안을 마련하는 등 남양주진접2를 살기좋은 도시로 만들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LH공사

 

https://lh.or.kr/

 

lh.or.kr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