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건설취업 콘잡(www.conjob.co.kr 대표 양승용)이 2010년 7월 건설기업 취업 인기순위를 발표했다.

종합건설 부문에서는 2010 시공능력평가액에서 1위를 지킨 현대건설이 취업 인기순위에서도 5개월 만에 1위를 탈환했다. 현대건설은 사상 첫 10조원 돌파라는 사상최대 실적과 함께 7월에 2010년 전력사업본부 발전부문에 대규모 채용을 진행하면서 그 동안 부진했던 인기순위도 함께 상승했다.

현대건설의 깜짝 상승으로 포스코건설과 GS건설은 각각 1단계씩 하락하면서 2위와 3위로 내려갔고, SK건설은 지난달과 변동 없이 4위를 지켰다. 지난 달 새롭게 5위로 올라오면서 관심을 모았던 대림산업은 4단계 하락하면서 9위로 내려갔고, 삼성건설이 2단계 상승해서 새롭게 상위랭킹으로 올라왔다.

전문건설 부문에서는 지난달 상승세를 보이면 2위로 올라왔던 광혁건설이 7월에도 상승세를 이어가면서 1위를 차지했다. 광혁건설의 상승세로 3개월 만에 1위 자리를 탈환했던 구산토건은 1단계 하락하면서 다시 2위로 내려갔고, 효동개발은 2단계 상승하면서 3위로 올라왔다. 경동건설은 지난달과 변동 없이 4위를 지켰으며, 선산토건은 5위로 내려갔다.

건축설계 부문에서는 삼우건축이 1위 자리 굳히기에 들어간 가운데 희림건축이 4단계나 껑충 뛰어올라 2위로 올라오면서 삼우건축의 1위 자리를 위협했고, 지난 달 삼우건축과 공동 1위였던 정림건축은 1단계 하락하면서 희림건축과 공동 2위를 했다. 다음으로 공간건축이 1단계 상승하면서 4위로 올라왔고, 건원건축은 1단계 하락해서 5위로 내려갔다.

엔지니어링/CM 부문에서는 도화의 독주가 4개월째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지난 해 도화와 함께 독주를 누리던 건화도 3위로 올라오면서 하반기 강세를 예고했다. 다음으로 유신코퍼레이션이 1단계 상승해서 2위로 올라왔고, 삼성엔지니어링은 1단계 하락하면서 건화와 함께 공동 3위를 했다. 한편, 한미파슨스는 3단계나 상승하면서 새롭게 상위랭킹으로 올라왔다.

인테리어 부문에서는 7월에도 치열한 순위경쟁이 있었다. 5월 이후로 하락세를 보이던 다원디자인이 5단계나 상승하면서 단숨에 1위로 올라왔고, 삼우이엠씨도 1단계 상승하면서 2위로 올라왔다. 반면에 중앙디자인과 국보디자인은 2단계씩 하락하면서 3위와 4위로 내려갔고, 삼원S&D도 1단계 하락하면서 5위로 내려갔다.

콘잡 건설기업 취업 인기순위는 구직회원 들의 입사희망기업, 기업연봉정보 등록/조회수, 기업면접족보 등록/조회수 등 직접적인 이용형태를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집계되며, 기타 자세한 순위는 건설취업 콘잡(www.conjob.co.kr 대표 양승용)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크루트이에스 소개
인크루트ES(주)는 인크루트(주)의 자회사로서 전문취업정보를 제공하는 리쿠르팅 서비스 회사이다. 현재 운영중인 건설취업 콘잡은 2000년 6월 개설된 건설분야 전문취업사이트로 60만명의 건설인이 이용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건설전문 취업사이트로써 년간 10만명의 건설채용이 이루어지고 있고, 매일 평균 200여건의 신규채용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언론문의처: 콘잡 김용민 02-568-5884
출처: 인크루트이에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