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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하이퍼튜브 개념도
2. 주행의 원리
□ 추진
ㅇ (추진) 차량 전자석과 지상 전자석의 밀고 당기는 힘으로 추진
ㅇ (추진제어) 궤도가 차량추진을 제어하는 방식으로 차량속도에 맞추어 궤도의 코일 극성을 연동(시속 1,000㎞ 주행시 1초당 궤도극성을 약 150번 변경)
□ 부상
ㅇ (원리) 차량이 정위치에서 상하·좌우로 움직이면 궤도의 코일(8자 형태)에 이를 되돌리려는 유도전류가 흡인력ㆍ반발력을 발생시켜 균형을 유지
* (부상력) 차체가 아래(위)로 이동 시 유도전류에 의해 위(아래)로 부상(안내력) 차체가 좌/우로 이동 시 유도전류에 의해 반대로 이동
ㅇ (특징) 비행기처럼 처음에는 바퀴로 가다가 시속 150㎞에서 부상하며 속도가 빨라질수록 부상력․안내력이 커져 주행이 안정화되는 경향
국토해양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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