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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TX-C 사업 개요
사업 개요
 
(구간) 양주 덕정역수원역, 74.8km / 10개역 + 추가 4개역
 
(사업방식/기간) 수익형 민자사업(BTO), 60개월
 
(총사업비) 43,857억원(RFP 기준)
 
추진경위
 
‘11.4월 제2차 국가철도망 반영
 
’18.12월 예비타당성조사 통과
 
‘20.10월 타당성조사 및 기본계획 용역 완료
 
’20.12월 민간투자사업시설사업기본계획(RFP) 고시 * 사업 발주
 
‘21.6월 우선협상대상자 선정(현대건설 컨소시엄) 및 협상 착수
 
’22.1월 공익감사 청구 ‘22.11월 감사원 감사 종료
 
’23.2KDI 민자적격성 검토 완료
 
향후계획 : ’23.실시협약 체결 ‘23.착공 ’28년 개통 
 


 

GTX-C 창동역 지하화 한다

GTX-C 창동역 구간은 예비타당성조사(‘18), 타당성조사 및 기본계획(’20) 기존 계획과 달리, 사업 발주 이후 지상화로 추진되면서 작년 1월 도봉구 주민들이 공익감사를 청구하였다.

국토교통부는 감사원 감사 결과, KDI 민자적격성 결과 등을 바탕으로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창동역 구간을 지하화하는 것으로 결정하였다.

주민들은 GTX-C 운행에 따른 소음·진동 피해 문제로 지상화를 지속 반대해왔으나, 지하화 결정으로 주민 우려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2023.05.10 국토교통부 보도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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