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서울시, 동부간선도로 노원교 진출 램프 공사 착공‘23년 말 개통

- 도봉지하차도(성수방면) 도봉·노원구 진출 가능, 노원교 1개 차로 확장


□ 서울시는 도봉지하차도(상계~녹천교) 개통후 동부간선도로 진출로 부족(4개소 → 2개소)에 따른 차량 정체를 해소하기 위해 동부간선도로(성수방면) 상계교 전방 수락고가에서 노원교로 진출하는 램프 신설공사를 착공하고, 오는 ‘23년 말 개통한다고 밝혔다.

□ 차량 정체는 도봉지하차도 진출로를 4개소(상계,창동,녹천,월계1교)로 계획하였으나, 소음 및 분진 등으로 인한 지역 주거환경개선을 위해 도봉지하차도를 하나로 연장하여 진출로가 2개소(상계·월계1교)로 줄어들면서 상계교 교차로에 교통량이 집중되면서 발생하였다.

□ ‘노원교 진출램프 신설공사’는 수락고가교에서 노원교 방향 진출램프 설치와 노원교 1개 차로를 확장하는 것으로 동부간선도로(성수방면)에서 도봉구(도봉역)방향과 노원구(수락산역) 방향으로 진출할 수 있어 지역주민들의 교통 불편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 또한 현재 상계교 교차로에 집중되는 교통량이 분산될 것으로 기대된다. 상계교 방면 진출로를 이용하는 차량은 당초 일일 18,105대에서 14,917대로 약 17.6%(3,188대/일) 감소할 것으로 전망된다. 

□ 시는 주민의 교통 불편을 하루빨리 해소하기 위해 설계와 시공을 병행하는 패스트트랙(Fast-track)방식으로 공사를 추진할 예정으로 최근  하천점용허가됨에 따라 우기철 하천 기능에 지장이 없는 제방위 점유물(노원구 제설창고 등)을 이전하고 장마 이후 저촉 지장물 이설 및 구조물 공사를 착수한다.

□ 서울시 관계자는 “진출로 부족으로 인한 차량 정체가 크게 해소될 것”이라며 “신속한 추진으로 서울시민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2.07.14 - [건설정보] - (사업개요) 동부간선도로 노원교 진출램프 신설 및 노원교 확장

서울특별시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