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담-동탄, 평택-화성 고속도로 민간투자사업
ㅁ 사업개요
ㅇ 연 장 : 38.5㎞ (차로수 : 4~6차로)
ㅇ 구 간
- 동서축(봉담-동탄) : 화성시 봉담읍~화성시 동탄면(17.8km)
- 남북축(평택-화성) : 평택시 오성면~화성시 태안읍(20.7km)
ㅇ 투 자 비 : 1조 6,869억원(민간 8,055, 국고 3,099, 보상비 5,715)
ㅇ 추진방식 : BTO방식(준공시 소유권 국가귀속, 30년간 운영)
ㅇ 공사기간 : 2005.6 ~ 2009.10(착공일로부터 52개월)
ㅇ 시 행 사 : 경기고속도로주식회사(금호산업 등 6개사)
※ 출자사 : 두산중공업(25.0%), 금호산업(25.0%), 대림산업(16.0%), 동부건설(13.3%), 한화건설(10.7%),
신한은행(10.0%)
□ 사업추진 경위
ㅇ 민간사업제안서 접수 : `00. 12
ㅇ 실시협약 체결 및 사업시행자 지정 : `05. 1
ㅇ 공사착공 : `05. 6
ㅇ 공사준공 및 운영개시 : `09. 10. 29
□ 기대효과
ㅇ 평택~서울 접근시간 평균 30분 이상 단축(1시간30분→1시간)
ㅇ 수도권 서남부지역의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
ㅇ 고속도로 건설에 따른 년간 약 3천억원의 편익발생
□ 봉담-동탄, 평택-화성 고속도로 노선도
※사진을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2009. 10. 28)
cf) 봉담-동탄, 평택-화성 고속도로 차종별 요금표
□ 구간 및 차종별 통행료 (2009년 통행료)
○ 본 도로 최저 요금 : 1,000원, 최장거리 : 2,800원(2009년 10월 1일 기준)
□ 【제1종】 승용차, 16인승 이하 승합차, 2.5톤 미만 화물차
(단위 : 원)
구분 |
봉담IC |
정남IC |
북오산IC |
동탄JCT |
안녕IC |
향남IC |
북평택IC |
봉담IC |
- |
1,000 |
1,500 |
1,900 |
1,200 |
1,600 |
2,700 |
정남IC |
1,000 |
- |
1,000 |
1,300 |
1,000 |
1,000 |
2,400 |
북오산IC |
1,500 |
1,000 |
- |
400 |
1,000 |
1,300 |
2,500 |
동탄JCT |
1,900 |
1,300 |
400 |
- |
1,300 |
1,700 |
2,800 |
안녕IC |
1,200 |
1,000 |
1,000 |
1,300 |
- |
1,000 |
2,400 |
향남IC |
1,600 |
1,000 |
1,300 |
1,700 |
1,000 |
- |
1,400 |
북평택IC |
2,700 |
2,400 |
2,500 |
2,800 |
2,400 |
1,400 |
- |
□ 【제2종】17인승 이상 32인승 이하 승합차, 2.5톤 이상 5.5톤 이하 화물차
(단위 : 원)
구분 |
봉담IC |
정남IC |
북오산IC |
동탄JCT |
안녕IC |
향남IC |
북평택IC |
봉담IC |
- |
1,000 |
1,600 |
2,000 |
1,300 |
1,600 |
2,800 |
정남IC |
1,000 |
- |
1,000 |
1,300 |
1,000 |
1,000 |
2,400 |
북오산IC |
1,600 |
1,000 |
- |
400 |
1,000 |
1,300 |
2,500 |
동탄JCT |
2,000 |
1,300 |
400 |
- |
1,400 |
1,700 |
2,900 |
안녕IC |
1,300 |
1,000 |
1,000 |
1,400 |
- |
1,000 |
2,500 |
향남IC |
1,600 |
1,000 |
1,300 |
1,700 |
1,000 |
- |
1,400 |
북평택IC |
2,800 |
2,400 |
2,500 |
2,900 |
2,500 |
1,400 |
- |
□ 【제3종】 33인승 이상 승합차, 5.5톤 초과 10톤 미만 화물차
(단위 : 원)
구분 |
봉담IC |
정남IC |
북오산IC |
동탄JCT |
안녕IC |
향남IC |
북평택IC |
봉담IC |
- |
1,000 |
1,600 |
2,000 |
1,300 |
1,700 |
2,900 |
정남IC |
1,000 |
- |
1,000 |
1,400 |
1,000 |
1,000 |
2,500 |
북오산IC |
1,600 |
1,000 |
- |
400 |
1,000 |
1,400 |
2,600 |
동탄JCT |
2,000 |
1,400 |
400 |
- |
1,400 |
1,800 |
3,000 |
안녕IC |
1,300 |
1,000 |
1,000 |
1,400 |
- |
1,100 |
2,600 |
향남IC |
1,700 |
1,000 |
1,400 |
1,800 |
1,100 |
- |
1,500 |
북평택IC |
2,900 |
2,500 |
2,600 |
3,000 |
2,600 |
1,500 |
- |
□ 【제4종】 10톤 이상 20톤 미만 화물차
(단위 : 원)
구분 |
봉담IC |
정남IC |
북오산IC |
동탄JCT |
안녕IC |
향남IC |
북평택IC |
봉담IC |
- |
1,000 |
2,200 |
2,700 |
1,800 |
2,300 |
3,900 |
정남IC |
1,000 |
- |
1,300 |
1,800 |
1,000 |
1,400 |
3,400 |
북오산IC |
2,200 |
1,300 |
- |
600 |
1,300 |
1,800 |
3,500 |
동탄JCT |
2,700 |
1,800 |
600 |
- |
1,900 |
2,400 |
4,000 |
안녕IC |
1,800 |
1,000 |
1,300 |
1,900 |
- |
1,400 |
3,400 |
향남IC |
2,300 |
1,400 |
1,800 |
2,400 |
1,400 |
- |
2,000 |
북평택IC |
3,900 |
3,400 |
3,500 |
4,000 |
3,400 |
2,000 |
- |
□ 【제5종】 20톤 이상 화물차
(단위 : 원)
구분 |
봉담IC |
정남IC |
북오산IC |
동탄JCT |
안녕IC |
향남IC |
북평택IC |
봉담IC |
- |
1,000 |
2,600 |
3,200 |
2,100 |
2,700 |
4,600 |
정남IC |
1,000 |
- |
1,500 |
2,200 |
1,000 |
1,600 |
4,000 |
북오산IC |
2,600 |
1,500 |
- |
700 |
1,600 |
2,200 |
4,100 |
동탄JCT |
3,200 |
2,200 |
700 |
- |
2,200 |
2,800 |
4,800 |
안녕IC |
2,100 |
1,000 |
1,600 |
2,200 |
- |
1,700 |
4,000 |
향남IC |
2,700 |
1,600 |
2,200 |
2,800 |
1,700 |
- |
2,300 |
북평택IC |
4,600 |
4,000 |
4,100 |
4,800 |
4,000 |
2,300 |
|
'건설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순천 오천지구 사업개요 (0) | 2009.10.30 |
---|---|
춘천~동홍천 고속도로 사업개요 (0) | 2009.10.29 |
성북, 석계역 일대 지역종합계획 착수 (0) | 2009.10.24 |
수도권광역급행철도 GTX 홍보영상 (0) | 2009.10.24 |
4대강 살리기 턴키 실시설계적격자 현황 (0) | 2009.10.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