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공 사 명 : 인포~보은(제2공구) 도로건설공사
2. 공사목적 : 본 과업은 국도 37호선(거창∼파주)중 옥천군 안내면 현리∼보은군 수한면 묘서리 구간 도로는 교통량 급증과 선형불량 및 차로폭 협소 등으로 인한 교통사고 위험이 높아 2차로를 개수․포장하여 교통소통에 원활을 기하고 교통사고 예방은 물론, 지역 간의 원활한 균형발전을 도모코자 함.
3. 현장위치
시 점 : 충청북도 옥천군 안내면 현리
종 점 : 충청북도 보은군 수한면 묘서리
4. 공사개요
1) 도로신설 및 교차로
◦ 연 장 : L = 8.30 Km, B = 20.0 m(4차로)
◦ 교차로 : 평면교차로 5개소
2) 주요 구조물
번호 |
교량명 |
연장(m) |
폭원(m) |
교 량 형 식 |
비고 | ||
상 부 |
하 부 |
기 초 | |||||
1 |
안내천교 |
60 |
30.07 |
P.S.C Beam |
교대:역T형 교각:π형 |
A1, 교각:직접 A2:말뚝 |
|
2 |
안내교 |
39 |
7 |
R.C Rahmen |
교대:역T형 교각:벽식 |
직접 |
|
3 |
현리교 |
35 |
21.07 |
P.S.C Beam |
교대:역T형 |
직접(mass) |
|
4 |
서대IC교 |
35 |
24.4 |
P.S.C Beam |
교대:역T형 |
말뚝 |
|
5 |
방하목교 |
375 |
20.9~25.15 |
P.S.C Beam |
교대:역T형 교각:π형 |
직접 |
|
6 |
문티교 |
옥천:210 보은:235 |
20.9 |
P.S.C Beam |
교대:역T형 교각:π형 |
직접 |
|
7 |
광촌교 |
30 |
24.4 |
P.S.C Beam |
교대:역T형 |
직접(mass) |
|
8 |
거현천교 |
60 |
24.57 |
I.P.C Beam |
교대:역T형 교각:역T형 |
교대:말뚝 교각:직접 |
번호 |
터널명 |
연장(m) |
비고 |
1 |
문티터널 |
820.0 |
5. 공사범위
1) 토 공
․흙깍기 : 1,196,921㎥ ․흙쌓기 : 1,001,223㎥ ․순쌓기 : 207,477㎥
2) 비탈면 안정공 : 1식
3). 배 수 공
․횡배수관 : 80개소/1,694m
․배수암거 : 29개소/1,163m
4). 구조물공
- 교량 - 전체 : 8개소/869m
․100m이상 : 2개소/610m ․100m미만 : 6개소/259m
5). 터널공
- 터널 : 1개소/820m(보은방향 879m, 옥천방향 761m)
6). 포 장 공
․동상방지층 : 110,247㎥, ․보조기층 : 27,149㎥
․표층 : 163,564m2 ․중간층 : 162,219m2
․기층 : 163,459m2
7). 교통안전시설공 : 1식
8). 부 대 공 : 1식
9). 전 기 공 : 1식
6. 관급자재 현황과 인도조건 및 운반거리ㆍ운반로
구분 |
규격 |
단위 |
수량 |
인도조건 |
비고 |
아스콘 |
표층용 |
tonf |
22,877 |
현장도착도 |
|
중간층용 |
tonf |
26,987 |
현장도착도 |
||
기층용 |
tonf |
38,681 |
현장도착도 |
7. 사토장
- 사토 : 1공구 순성토 중점(2공구 적사, 1공구 운반)
8. 주요자재 현황과 인도조건 및 운반거리ㆍ운반로, 운반속도
• 시멘트, 철근(최기역:옥천역)
▶ 운반거리 : L = 20.0km 이내
9. 주요골재원 현황 및 운반거리ㆍ운반로, 운반속도
• 모래 : 충남 연기군 금남면 봉기리 2-68
• 보조기층,동상방지층 : CR장(STA.13+800)
공사 현장 위치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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