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A

  Arc       호를 그립니다.


   Command: arc
   ARC Center/<Start point>:                   →호의 중심점/<시작점>
   Center/End/<Second point>:               →호의 중심점/끝점/<두째점>
   End point:                                         →끝점
   ARC Center/<Atart point>: c  Center:    →호의 중심점
   Start point:                                       →호의 시작점
   Angle/Length of chord/<End point>:    →각도 / 호의 둘레 길이 / 끝점


B

  Bhatch       둘러싸인 영역을 연관 해치 패턴으로 채웁니다.

   Command: bhach


  BLOCK         객체들의 한 세트로부터 블록을 정의 합니다.
   Command : block
   Block mane (or ?):    →저장할 블록의 이름
   base point :              →블록의 삽입점
   Select  objects:         →블록으로 만들 객체 선택


  BREAK          객체의 부분을 지우거나 한 객체를 둘로 분할합니다.
   Command :break
   Select object:                                                       →물체의 선택
   Enter second point (or F for first point):nea to        → 둘째점(시작점일 경우F)
   Enter second point (or F for first point):f                → 시작점일 경우
   Enter first point:                                                   → 첫째점
   Enter second point :                                              → 둘째점


C

 

  CHAMFER      객체의 모서리를 비스듬히 깎습니다.
  Command:chamfer
  (TRIM mode) Current chamfer Dist1=0.1000 , Dist2= 0.2000   →(절단 모드) 기본 깎기 각도 첫째 0.1 둘째 0.2
  polyline/Distance/Angle/Trim/Method/<Select first line >:    → 복합선일 경우/길이 변경/각도 변경/깎기 모드(컴,끔)/깎는 법(D/A)
  Select second line:

   A         Enter chamfer length on the first line <10.0000>:         → 첫째 선택선의 깎기 길이
              Enter chamfer angle from the first line <30.0000>:        →  첫째 선택선에서 둘 때선에 각도

   D       Enter first chamfer distance <0.1000>:                         →  첫째 선택선의 깎기 길이
              Enter second chamfer distance <0.1000>:                     →  듈째 선택선의 깎기 길이
 
 

  CHANGE              기존 객체의 특성을 변경합니다.
   Command :change
   Select objects:1found                 →  객체 선택

   Select objects:

   P     Propertics/<Change point>:p               → 객체 선택 성질/새로운 위치       → 성질 변화

   C      Change what property (Coler/Elev/LAuer/LType/ltScale/Thickness) ? c    →  샐깔의 변화
           new color <BYLAYER>:

   E      Change what property (Coler/Elev/LAuer/LType/ltScale/Thickness) ?e     → 높이의 변화
           New elevation <0.0000>:
   LA   Change what property (Coler/Elev/LAuer/LType/ltScale/Thickness) ?la    → 도면층의 변화
           New layer<0>:
   lT    Change what property (Coler/Elev/LAuer/LType/ltScale/Thickness) ?lt     → 선 종류의 변화
           New linetype <BYLATER>:

   S    Change what property (Coler/Elev/LAuer/LType/ltScale/Thickness) ?s      → 선 자체의 신축변화
           New linetype scale <1.0000>:

   T     Change what property (Coler/Elev/LAuer/LType/ltScale/Thickness) ?t      → 두께의 변화
           New thickness <0.0000>:



  CIRCLE           원 객체를 그립니다.
  Command: circle
  CIRCLE 3p/2p/ttr/<Center point>:    →  원 그리기 세 점 찍기/두 점 찍기/두 점의 반지름<중심점>
  Diameter/>Radius> <2.8717>:         →  지름/반지름
   3p         First point
                Second point:
                Third point:
   2p         First point on diameter:
                Second point on diameter:
   TTR       Enter Tangent spec : tan to
                Enter second Tangent spec : tan to
                Radirs <2.0572>:
                Second point:


  COLOR           새로운 객체의 색을 변경합니다.
  Command:color
  New object color <BYLAYER>:


  COPY     물체를 복사합니다.
  Command:copy
  Select objects:
  <Base point or displacdment>/Multiple:      → 옮기는 기준점
  Second point of displacement:                   →  옮겨지는 위치점


D
 

  DDCHPROP       객체의 색상, 레이어, 선의 종류와 두께를 변경하는 대화 상자를 보여줍니다.
  Command: ddchprop


  DDIM                     치수 유형의 작성과 수정하는 대화 상자를 보여줍니다.

  Command?: ddim

  DIM               치수 기입 모드에 접근합니다.
  Command:dim
  Dim:e             →치수 기입 모드 끝


  DIMALIGNED        정렬된 직선 치수를 작성합니다.
  Command: dimaligned
  First extension line origin or RETURN to select    → 첫 확장 기준 점 또는 객체 선택
  Second extension line origin:                             → 두 번째 확장 기준점
  Dimension text =               →치수 변화값
  Dimension line location (Text/Angle):                  → 치수선의 위치접(글자/각도)


  DIMANGULAR    각도 치수를 작성합니다.
  Command:dimangular
  Select arc, circle, line, or RETURN:        → 호,원,선의 선택 또는 중심점 등록
  Second angle endpoint:                        →  두 번째 끝점 각도
  Dimension arc line location (Text/Angle):   →  호 치수선의 위치점(글자/각도)
  Dimension text =         → 치수 글자
   
    Enter   Angle vertex:                → 각도의 중심점
                First angle endpoint:       → 첫 번째 각도 끝점
                Second angle endpoint:     →  두 번째 각도 끝점
                Dimension arc line location (Text/Angle):      → 호 치수선의 위치점(글자/각도)
                Dimension text=         → 치수 글자


  DIMBASELINE                이전 치수 또는 선택된 치수의 기준선으로부터 직선 각도 또는 세로 좌표 치수 기입을  연결시킵니다.
    Command:dimbaseline
   Specify a point on an object or (<select>/Undo):          →두 번째 치수 보조선의 원점 또는 선택
   Specify a point on an object or (<select>/Undo):
   Select base dimension:                                              → 잇고 싶은 기준점 선택


  DIMCENTER        원이나 호를 중심 표시나 중심선을 그립니다.
  Command: dimcenter
  Select arc or circle:                 → 중심을 표시할 호나 원 선택


  DIMCONTINUE      이전 치수나 치수의 두 번째 치수 보조선에서 직선, 각도  또는 세로 좌표를 연결시킵니다.
  Command:dimcontinue
  Select continued dimension:                                                   → 잇고 싶은 기준점 선택
  Specifu a second extension line origin or (<select>/Undo):       →두 번째 확장 위치


  DIMDIAMETER    원이나 호에 대한 지름 치수를 표시합니다.
  Command: dimdiameter
  Select arc or circle:                                → 선택
  Dimension text =3.0567                          →치수값
  Dimension line location (Text/Angle) :      → 치수선의 위치(글자/각도)
  Enter text angle:  13


  DIMEDIT         치수를 편집합니다.
  Command: cimedit
  Dimension Edit (Home/New/Rotate/ Oblique)<Home>:o    → 치수 편집 (원점/새로운 치수값/치수기울기/치수 보조선의 기울기)
  Select objects: Other corner:1 found
  Enter obliquing angle (RETURN for none):
  Second point:                                                            → 기울기의 각도 (Enter는 0)


  DIMLINEAR       직선형 치수를 그립니다.
  Command:dimliear
  First extension line origin or RETURN to select:     → 첫 번째 치수의 위치 Enter는 선택
  Second extension line origin:                              →두 번째 치수의 위치
  Dimension text =                                               → 치수
  Dimension line location (Text/Angle/Horizontal/Vertical/Rotated):v     → 치수선의 위치 (글자/글자각도/수평/수직/각도)
  Dimension line location (Text/Angle): a                                            →글자 각도
  Enter text angle: Second point:


  DIMRADIUS     원과 호의 반지름 치수를 표시합니다.
  Command: dimradius
  Select arc or circle:                                 →  선택
  Dimension text =                                    →  삽입 치수
  Dimension line location (Text/Angle):        → 치수선의 위치 (글자/각도)


  DIMTEDIT      치수 문자를 이동 및 회전시킵니다.
  Command:dimtedit
  Select dimension:                                             → 치수 선택
  Enter text location (Left/Right/home/Angle):a     →  글자 위치 지정 (왼쪽/오른쪽/원점/각도)
  Enter text angle: 30                                          →   글자 각도 지정


  DIST   두 점 사이의 거리와 각도를 측정합니다.
  Command:dist
  First point:Second point:        → 첫 번째  위치점, 두 번째 위치점
  Distance = 2.0000, Angle in XY plane = 0,Angle from XYplane = 0
  Delta X = 2.0000, Delta Y = 0.0000, Delta z = 0.0000


  DTEXT            입력 즉시 화면에 문자를 출력합니다.
  Commsnd: dtext


   J         Justify/Stye/<Start point>:j
               Align/Fit/Center/Middle/Right/TL/TC/RR/ML/MC/MR/BL/BC/BR:m  
               → 정렬/맞춤/중심/중간/오른쪽/맨 위 왼쪽/맨 위 중심/ 맨위 오른쪽/중간 왼쪽/중간 중심/중간 오른쪽 /아래 오른쪽/

                   아래 중간/ 아래 중심/아래 오르쪽
               Middle point:                  →  글자의 위치점
               Hdight <0.2000>:            → 높이값
               Rotation angle <0>:        → 기울기값
               Text:                             → 글자
   S           Justify/Stye/<Start point>:s
               Style name (or ?) <STANDARD>:?           → 글꼴 이름
               Text style(s) to list <*>:                       → 글꼴 목록
               Text styles:                                         → 기본 글꼴 정보 출력
               Style name: ADESK1 Font files: romans
               height: 0.0000 Width factor: 1.0000
               Obliquing angle:0
               Generation: NormalStyle name: STANDARD Font files:txt
               Height: 0.0000   Width   factor:  1.0000
               Pbliquing angle:0
               Generation:Normal
               Current text stule:STANDARD
               Justify/Style/<Start point>:


E

  ELLIPSE         타원이나 타원형의 호를 그립니다.
  Command: ellipse
  Arc/Center/<Axis endpoint 1>:          → 호/중심/타원의 한쪽 끝점
  Axis endpoint 2:                              → 타원의 수직 반대점
  <Other axis distance>/Rotation:        → 나머지 한쪽 축의 거리/각도

   A        <Sxis endpoint 1>/Center:            → 타원의 한쪽 끝점/중심
              Axis endpoint 2:                          → 타원의 두 번째 끝점
             <Other axis distance>/Rotation:    → 다른 축의 거리/각도
             Parameter/<start angle>:              → 매개 변수/시작 각도
             Parameter/Included/<end angle>:   → 매개 변수/사이각/끝 각도
   C        Center of ellopse:                         → 타원의 중심
             Axis endpoint:축의 끝점
             <Other axis distance>/Rotation:            →다른 끝점/각도


  END           도면을 저장하고 Auto CAD를 종료합니다.

  Command: end


  ERASE        도면에서 선택된 객체를 삭제합니다.
  Command: erase


  EXPLODE     복합 객체를 구성 요소 단위로 객체 분해합니다.
  Command:explode


  EXTEXD      객체를 다른 객체를 기준으로 연장합니다.
  Command: extend
  Aelect boundary edges: (Projmode = UCS,Edgemode = No extend)       → 확장의 기준선 선택
  Select objects:
  <Select object to extend>project/Edge/Undo:        →확장될 물체의 선택/성질/모서리/취소

   P    <Select object to extend>project/Edge/Undo:None/Ucs/View <None>:U        

          → 없음/사용자 좌표계 중심의 확장/뷰 포트를 기준한 확장




F


  FILLET         객체의 모서리를 둥글게 하거나 모깎기를 합니다.
  Command:fillet
  (TRIM mode) Current fillet radius = 0.5000             → 속성 정보 출력
  Polyline/Radius/Trim/<Select first object>:R          → PLINE일 경우/반지름/속성 선택
  Enter fillet radius <0.5000>:1                               → 반지름값 바꿈


G


  GRID               점모눈을 표시합니다.
  Command:grid
  Grid spacing(X) or ON/OFF/Snap/Aspect<0.5000>:        → 모눈 간격 켜기,끄기/스냅/종횡비
  Grid spacing(X) or ON/OFF/Snap/ Aspect<0.5000>:A    
  Horzontal spacing(X) <0.5000>:                                 → 수평 간격
  Vertical spacing(X)  <0.5000>:                                   → 수직 간격



H


  HATCH             영역을 패턴으로 채웁니다.
  Command: hatch
  Enter pattern name or [?/Solid/User defined] >ANSI31>:       → 해치 패턴 선택 [채우기/사용자 정의 ]
  Scale for pattern <1.0000>:                                                →  패턴의 크기
  Angle for pattern <0>:                                                        →  패턴의 각도
  Select hatch boundaries or RETURN for direct hatch option Select objects:

  

L


  LAYER            도면층을 관리합니다.
  Command: layer

 

  LEADER         주석을 연결하는 선을 만듭니다.
  Command:leader

    F         To point (Format/Annotation/Undo)   <Annotation>:          
               Spline/STraight/Arrow/None/<Exit>:s                 →  곡선
               Spline/STraight/Arrow/None/<Exit>:st                →   직선
               Spline/STraight/Arrow/None/<Exit>:a                 →  화살표            
               Spline/STraight/Arrow/None/<Exit>:n                 → 없음                    
               Annotation (or RETURN for options):                   → 주석 또는 추가 사항        
               Tolerance/Copy/Block/None/<Mtext>:t               → 공차/복사/삽입 블록/없음 <다중 문자>


  LENGTHEN                객체의 길이를 조정합니다.
  Command:lengthen
  DElta/Percent/Total/DYnamic/<Select object>:               → 증분/퍼센트/합계/동적

    DE             Angle/<Enter  delta length (20.0000)>:            →  증분각/증분 길이
    P               Enter percent length <150.0000>:                   →퍼센트 길이 입력
    T               Current length: 2.0000                → 기본 길이
    DY            dy Specify new end point          


  LIMITS        도면의 경계를 설정 조정합니다.
  Command: limits
  Reset Model space limits:
  ON/OFF/<Lower left corner>  <0.0000, 0.0000>:        →  켜기/끄기/왼쪽 아래
  Upper right corner <12.0000,9.0000>:                        → 오른쪽 위


  LINE            직선을 만듭니다.
  Command: line
  From point:         → 직선 시작점

  To point             → 다음점


  LINETYPE              선 종류를 선택합니다.
  Command: linetype


  LTSCALE                  선 종류의 축척 요인을 설정합니다.
  Command:ltscle
  New scale factor <1.0000>:           → 새로운 축척값


M


  MIRROR                객체의 대칭 이미지를 만듭니다.
  Command:mirror
  Select objects: Other corner: 1found     → 물체 선택
  First point of mirror line:                      → 대칭 이미지의 첫 번째 점
  Second point:                                     → 대칭 이미지의 두 번째 점
  Delete old objects? <N> Y                   → 이전의 객체를 지울 것인가? <Y/N>


  MOVE                  객체를 지정된 방향으로 지정된 거리만큼 이동합니다.
  Command: move
  Select objects:                               → 물체 선택
  Base point or displacement:            → 이동 기준점
  Second point of displacement:         → 이동 목표점


  MTEXT                단락 문자를 작성합니다.
  Command:mtext



N


  NEW            새로운 도면 파일을 작성합니다.
  Command: new

  

O

 

  OFFSET              동심원 , 평행선과 평행 곡선을 작성합니다.
  Command: offset
  Offset distance or througf <1.0000>:          →간격의 길이나 첫 번째 점
  Select object to offset:

 

  OOPS               지워진 객체를 복원합니다.
  Command:oops

 

  ORTHO              커서의 이동을 수직 수평으로 구속합니다.
  Command: ortho
  ON/OFF <OFF>:

 

  OSNAP           실행 중인 객체 스냅 모드를 설정합니다.
  Command: osnap


 P


  PAN              현재 뷰 포트에서 도면의 화면 표시를 이동시킵니다.
  Command; pan

 

  PLINE               2차원 폴리선을 작성합니다.
  Command: pline
  From point:
  Current line-width is 0.0000
  Arc/Close/Halfwidth/:ength/Undo/Width/<Endpoint of line>:a →  호/닫기/전체 두께의 반값 / 길이/취소/전체 두께/<끝점>


  POINT          점 객체를 생성합니다.
  Command: point
  Point:

 

  POLYGON             변의 길이가 같은 닫힌 폴리선을 만듭니다.
  Command: polygon
  Number of sides <4>: 6                 →  변의 개수
  Edge/<Center of polygon>:            →변의 길이 /다각형의 중심점
  Inscribed in circle/Circumscribed about circle (I/C) <I>:     → 원의 내접하는 다각형/원의 외접하는  다각형
  Radius of circle:                          → 원의 반지름
  Edge/<Center of polygon>: e        → 변의 길이
  First endpoint of edge:                →  변의 첫째점
  Second endpoint of edge:            → 변의 둘째점

 

  PREFERENCES              AUTOCAD의 설정값을 사용자에 맞게 조정합니다.
  Command: preferences



R


  REDO                이전의 Undo나 U 명령의 결과를 1회에 한하여 되돌립니다.
  Command: redo

 

  REGEN               도면을 재생성하고 현재 뷰를 갱신합니다.
  Command: regen

 

  ROTATE          기준점으로 객체를 회전시킵니다.
  Command: rotate
  Select objects: 1found          → 회전 시킬 물체 선택
  Base point:                          → 기준점
  <Rotation angle>/Reference:                → 회전시킬 각도/기준각
  <Rotation angle>/Reference:r
  Reference angle <0>: Second point:      → 기준각/기준각에서의 둘째점
  New angle:                                          → 새로운 각도


T


  TOOLBAR               도구 막대를 표시하고, 가리고, 위치시킵니다.

  Command: toolbar


  TRIM                  객체를 다른 객체에 의해 정의된 자르기 모서리에서 절단합니다.
  Command: trim
  Select cutting edges: (Projmode = UCS, Edgemode = No extend)
  Select objects: Other corner: 2 found               → 자를 객체
  <Select object to trim>/Project/Edge/Undo:       → 잘려질 객체/투영 모드/모서리/실행 취소


U


  U                가장 마지막 작업 명령을 취소합니다.
  Command: u


  UNDO        명령들의 효과를 복원합니다.

  Command: undo


Z


  ZOOM
             현재 뷰 포트에 있는 객체의 보이는 크기를 조정합니다.
  Command: zoom
  All/Center/Extents/Previous/Window/Dynamic/Scale(X/XP)/<Realtime>:

  → 전체/중심점/뷰 최대/ 이전 뷰/영역/ 동적/축척/현재에서의 분할 영역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