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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적재하시험

 - 개요
   동적 재하시험 방식은 정재하 시험의 단점 해소의 한 방안으로 개발, 사용되어 왔다. 즉 정재하시험은 장점에도 불구하고
   시험소요기간이 길고 장시간 시공을 중단하며 재하물의 동원 필요성이 있어 비경제성의 단점을 가지고 있다. 동적 재하시험의
   활용은 파일시험에서 정적지지력을 선단지지력과 파일 주변마찰력으로 각각 별도 계산할 수 있다는 장점외에도 파일 건전도
   시험, 드롭 해머의 실충격 하중측정, 항타 작업공정분석(Pile Driving Analtsis)을 통하여 각 현장 토질별 파일 항타작업의
   적정성 판단 및 설정(Pile Driving Criteria)등 전반적인 파일 항타작업의 관리가 가능하다.


 - 시험 장비 및 순서
       ㄱ. 2개의 가속도계(Accelerometer)와 변형률계(Straintranducer)를 파일상단에 설치한다.
       ㄴ. 이때 이들 센서는 해머 타입시 발생 할 수 있는 편심타격을 상쇄시키기 위하여 앵커와 볼트를
           이용, 대칭으로 말뚝상단에 부착하고, 이들 센서를 파일진단시험기(FPDS-5)에 연결.
       ㄷ. 항타와 동시에 파일에 전달되는 가속도와 변형률을 A/D 신호조정기(Signal Conditioning
           System)에 의해 아날로그에서 디지털신호로 전환
       ㄹ. 이때 발생한 신호를 이용하여 힘, 속도, 변위, 에너지등으로 해석하여 저장.
       ㅁ. 사용장비는 TNO-IBCC의 파일진단시험기(FPDS-5)와 가속도계, 변형률계를 사용했으며,
           항타장비는 해머를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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