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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기부상열차는 일반 철도차량과 달리 바퀴 없이 전자석의 힘으로 뜨고 주행하는 시스템임

 

  ⇒ 바퀴로 인해 파생되는 다양한 기술적환경적 문제점들이 제거 차세대 친환경 첨단 교통수단




(환경친화적 측면) 레일과 접촉하지 않고 주행하기 때문에 소음(65dB)․진동(0.02g 이하)․분진(철가루 등)이 최소 수준

(주행성능 측면) 바퀴의 점착력에 의존하지 않으므로 등판능력(8%)곡선 통과능력(최소곡선반경 50m 이하)이 우수

ㅇ 또한, 레일을 감싸는 구조로
탈선전복의 우려가 없음




(경제적 측면) 초기 건설비는 km당 400~500억원 수준으로 타 경전철과 유사하나, 운영비가 60~70% 수준

ㅇ 바퀴․기어․베어링 등 마모되는 부품이 없어 운영비의 80%를 차지하는
유지보수비․인건비 최소화 가능



국토해양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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