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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06.04 08:23

동홍천~양양 고속도로 사업현황





1. 주요 사업현황

특 징

주요시설

기대효과

태백산맥 등 산악지형 통과구간
 으로 터널 등
구조물이 전체연장
 의
73%를 차지

 

강원권 관광 및 동해안 지역 교통
 량 증가에
효율적 대처

◦출입시설 : 3개소
(내촌, 인제, 서림)

◦휴게시설: 2개소
(홍천, 내린천)

◦주요구조물
교량 : 55개소/ 8,520m
터널 : 34개소/43,768m

 

◦ 수도권과 동해안을 연결함으로서
  연도개발 촉진 및 물류지원체계의
  효율성 증대

주행시간 40분 단축으로 년간 물류
  비 1,765억원 절감
  (국도이용시 83분 → 43분) 

CO2 배출량 83,610Ton/년 감소로
  33억원 대기오염
비용 감소

 

 

2. 사업 추진경위

◦ 타당성 조사 : 1997. 4. ~ 1997. 9
◦ 기 본 설 계 : 1998. 5. ~ 1999.12
◦ 실 시 설 계 : 2003.11 ~ 2006.12
◦ 보완실시설계: 2008. 4.
◦ 공 사 착 공 : 2008.12.29(5~10,12,13,16공구), 2009. 3. 6(15공구), 2009. 4.30(11,14공구) 

3. 연차별 투자현황

                                                                                                                                            단위 : 억원

구 분

총사업비

‘08년까지

‘09년

‘10년 이후

27,177

30

1,368

25,779

공사비

25,093

5

702

24,386

용지비

730

25

651

54

부대비

1,354

-

15

1,339




□ 노선도 및 전경







국토해양부 보도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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