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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C GIRDER교

특허제 0456471호

보호기간 : 2000.09 ~ 2020.09

(주)인터컨스텍
www.interconstech

신기술 제 453호

보호기간 : 2005.04 ~ 2013.04

 

 

공법 개요

시공단계별 하중상태를 고려 긴장력을 단계적으로 도입함으로써 단면효율을 극대화하여 형고 와 자중을 줄임으로써 장경간이 가능하도록 한 공법

경간 및 형고

최대경간

형고기준 (고속도로 4차선 표준폭 24.3m ,10열배치)

L≤50m

30m

35m

40m

45m

50m

1.3m

1.6m

1.9m

2.3m

2.6m

공법 특징

1,2차 PS 강연선 긴장

연속 지점부

유지 관리

 

 

 

단계적 긴장으로 거더 형고 축소 및 장경간 실현

연속지점부 강선 및 철근 강결 로 지점부 구조적 안정성 확보

내장된 유지보수용 강선 긴장으로 보수, 보강이 간단

 특징 분석

 - 기존 P.S.C빔과 유사한 공정으로 제작 및 거치가 간단함.
 - 연속교 적용시 2차강선 및 거더간 철근을 강결시킴으로 연속구조계로 유도.
 - 전단면 압축응력으로 인장응력이 발생치 않아 내구성 우수.
 - 거더에 내장된 여유분의 비부착 강선을 이용하여 필요시 보수보강이 용이함.
 - 설계 및 시공실적이 다수.
 - 거더 거치후 2차 긴장의 공정이 추가됨.

 

IPC GIRDER교 공사비 (2009년 3월기준 , 재료비 포함 , 제잡비 45% 포함)

L=30.0m : 29.2백만원/본(순공사비) , 40.7만원/㎡(총공사비) (슬래브 및 하부공 제외)

Con'c

22.979

철근

3.283

강선

1.611

강재

-

 

L=35.0m : 36.2백만원/본(순공사비) , 57.4만원/㎡(총공사비) (슬래브 및 하부공 제외)

Con'c

29.586

철근

4.105

강선

2.14

강재

-

 

L=40.0m : 46.4백만원/본(순공사비) , 65.4만원/㎡(총공사비) (슬래브 및 하부공 제외)

Con'c

37.73

철근

5.318

강선

2.705

강재

-

 

L=45.0m : 55.9백만원/본(순공사비) , 69.1만원/㎡(총공사비) (슬래브 및 하부공 제외)

Con'c

47.084

철근

6.27

강선

3.427

강재

-

 

L=50.0m : 66.8백만원/본(순공사비) , 75.5만원/㎡(총공사비) (슬래브 및 하부공 제외)

Con'c

55.758

철근

7.099

강선

4.256

강재

-



한국도로공사 HI-CIT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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