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Ⅰ. 소  개


ㅁ P.R.S-SERIES의 장단점 (Power, Rock, Splitter)

무진동 암파쇄는 압축강도에 비하여 인장강도가 현저하게 낮은 암석 및 콘크리트의 특성을 이용하여 Piston의 원리로 암을 파쇄시키는 공법으로 Leg-Drill 또는 Crawler-Drill을 이용하여 Ø80mm 이상의 Bit로 깊이 1m~1.5m 정도로 천공을 한 후에 Power Cylinder(할암봉)를 삽입시켜 유압력에 의해 Piston을 자유면 쪽으로 작동시켜 암반을 약 1,447ton의 힘으로 가하면 2분~4분사이에 암반이 갈라져 암반이 파쇄된다.

이와같이 파쇄된 암반을 2차 파쇄장비 대형 Breaker로 소할하여야 한다. 또한 능률적인 작업공정을 위하여는 다음과 같은 작업방법을 선택하여야 한다. P.R.S 장비가 대상물을 파쇄하는 시간은 단지 2분 4분에 지나지 않으므로 P.R.S가 계속 가동할 수 있도록 천공을 얼마만큼 해줄 수 있느냐가 하루 작업량이 결정되므로 Drill의 조합 대수를 적절하게 조절해야 한다.
 

장점

단점

1. 파쇄력이 타사의 장비보다 크므로 작업물량이 많다.
2. Power Cylinder(할암봉)이 가벼워 고소작업 및 작업인원의 안전에 좋다.
3. 장비의 이동 및 관리가 현장에 적용하기 편리하다.
4. Power Cylinder의 규격이 다양하여 (Ø 65.70. 75. 80. 85. 95 등)   현장에 맞는 장비를 선택할 수 있는 폭이 크다.
5. 고장이 없는 장비로 작업능률을 극대화 할 수 있다.
6. (주)수호산업개발은 신속, 정확, 신용으로 A/S를 24시간    실시하고 있습니다.

1. 파쇄비용이 발파비용보다 비싸다.

 

ㅁ PRS의 무진동 암파쇄 적용점위

1. 도심의 재개발 및 재건축현장 토목공사도심지에서의 재개발 및 재건축 토목공사 중 주변의 민원과 암반 터파기 작업량이 많을 때 민원을 해소하고 대량의 작업량으로 빠른 공사기간을 원할 때는 현장 상황에 맞게 현장의 보안물건과 먼곳과 가까운 곳을 정하여 진동 계측을 시행하여 무진동, 미진동 구간을 정하고 P.R.S 무진동 암파쇄 공법미진동 소발파를 병행하여 공사를 시행하여 민원을 최소화 하고 공사기간을 줄이며 공사원가를 줄일 수 있다. 

2. 지하 터파기 공사보안건물과 인접한 곳의 지하 터파기 공사중 암반 노출로 일반적인 화약 발파가 용이하지 않을 때.

3. 도로공사중 암반 절개도로공사중 암반 절개면의 미려하고 안정된 경사면을 원하고 절개면 보수 공사중 비석방지 및 낙석을 방지하기 위하여 정밀시공이 필요할 때  

4. 터널굴진시각종 터널굴진시 주변에 문화재나, 보안건물이 인접하여 민원의 소지가 있는 곳의 굴진시 일반적인 화약발파 공법을 적용하지 못하고 무진동 암반파쇄장비보다 P.R.S 무진동 암파쇄장비로 시공하여 원가절감과 적정 공사기간을 확보할 수 있다.

5. 콘크리트 깨기콘크리트 구조물 및 건축물의 증축, 개축 및 철거를 위하여 콘크리트 파쇄 또는 절단시 P.R.S-95C, Ø125, Ø150, Ø200(I), Ø200(II) 콘크리트용을 사용하시면 보다 저렴한 공사비에 정확한 절개를 할 수 있다.



ㅁ 천공장비 선택

천공장비는 현장의 조건에 맞게 선택하여야 원가 및 공사기간을 줄일 있으므로 신중히 선택하여야 한다. 다음과같은 천공 장비를 적용할 수 있다.

유압 Crawler-Drill

공압 Leg-Drill

코어-Drill

1. 집진기가 장비자체에 부착으로 집진 성능이 우수하여 분진으로 인한 민원 해소.

2. 빠른 천공 능력으로 작업량 증가로 공기단축 원가절감.

3. 자체엔진으로 이동하므로 작업성능 향상함.

4. 터널굴진시 엔진배기 가스로 인하여 작업인부의 작업에 지장을 초래함

5. 장비의 대형화로 좁은 공간에서의    천공이 불가능함.

1. 집진기 부착으로 집진이 가능함.

2. 장비의 경량화로 험지에서도 작업이 가능함.

3. 천공속도는 유압드릴보다 다소 떨어짐.

4. 장비의 소형화로 좁은 지역 및 복잡한 지형에서도 작업이 가능함

5. 지하터파기등 지장물이 많은    곳에서 용이함.

1. 일반 암석 및 콘크리트 파쇄시 대형 구경으로 사용.

2. 정밀하고 천공진동이 전혀 없어야 되는 전자 장비 근처의 일반 암석 및 콘크리트 천공시.




Ⅱ. 절 취 도


 


천경공

천공넓이(B)

공간격(S)

Bench 높이(K)

천공장

파쇄 깊이(R)

여유공(D)

75mm-95mm

0.5M-1.2M

0.5M-1.0M

0.9M

1.2M

0.9M

0.3M

PATTERN

연,경암

적용장비

PRS-시리즈

(주)수호산업개발


 


천경공

천공넓이(B)

공간격(S)

절취높이

천공장

파쇄 깊이(R)

여유공(D)

75mm-95mm

0.5M-1.2M

0.5M-1.0M

1.5M~0.8M

3M

0.9M

M

PATTERN

연,경암

적용장비

PRS-시리즈

(주)수호산업개발













출처 : (주)수호산업개발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