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한국도로공사(사장 류철호)는 오는 11월 4일 오후 5시, 정체 해소와 편의 증진을 위해 개량공사 중인 판교나들목 서울방향 진입 차로를 이전 개방한다고 밝혔다.

□ 개량공사 후 새롭게 개방된 판교 서울방향 요금소도 예전 8개 차로에서 9개 차로(하이패스 3개차로)로 늘어났다.

□ 특히 경부고속도로 서울방향 전용 연결로가 설치되면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이용차량과 서울방향 이용차량의 노선이 분리돼 개량 전 요금소를 빠져나와 발생하던 서행과 정체현상이 사라질 것으로 기대된다.

□ 경부고속도로 서울방향 이용차량은 우측차로를,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이용차량은 좌측차로를 이용하면 분리된 노선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판교나들목은 출퇴근시간대 영업소 주변 정체를 해소하기 위해 지난 2006년 6월부터 개량공사 중이며, 지난 4월말 부산방향 진출입로를 연결했고, 5월엔 분당방향 영업소를 개방했다

□ 판교나들목 개량공사는 당초 2010년 12월 완료 예정이었으나, 판교 신도시 개발로 교통량 증가가 예상돼 공사기간을 1년 앞당겨 오는 12월 말 완료된다.

□ 개량공사가 진행 중인 판교나들목 구간은 내비게이션의 도로안내가 실제 도로상황과 다를 수 있으므로 판교나들목 이용자는 도로 표지판과 전광판 등을 잘 살피는 등 주의운전이 요구된다.



판교나들목 서울방향 연결로 개통 개요도




한국도로공사

반응형

+ Recent posts